검색

통일강좌·체험학습 등 다양한 통일교육 사업 추진

원주 한라대, 강원통일교육센터로 3연속 선정

가 -가 +sns공유 더보기

강유미 기자
기사입력 2024-03-05 [17:24]

원주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가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의 2024년 지역통일교육센터 지정 공모에서 강원통일교육센터로 다시 선정됐다. 2020년부터 강원통일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한라대학교는 2022년 재선정에 이어 이번에 3연속 선정됨으로써 향후 2년간 강원 통일교육의 인큐베이터 및 허브 역할을 계속 수행하게 된다.

 

한라대학교가 3연속으로 강원통일교육센터로 선정된 것은 지난 4년간 다양한 학술회의와 통일교육 행사를 추진하여 지역 통일교육 확산에 기여한 노력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

 

 한라대는 20205월부터 20242월까지 강원도민과 학생 상대로 각종 워크숍과 포럼, 열린통일시민강좌, 초중고를 찾아가는 통일순회강좌 등의 학술회의와 통일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철원 DMZ접경지역과 고성 통일전망대 및 동해안 일대에서의 통일걷기대회와 통일체험학습, 북한음식체험전, 강원도 내 5개 대학 대학생들의 연합기자단인 학백기자단 운영 등 다양한 통일교육 사업을 추진해왔다.

 

한라대학교는 북강원도 출신의 실향민 기업가인 설립자 고 정인영 한라그룹 명예회장의 통일에 대한 비전과 뜻을 실현하고자 지난 2014년에 북한경제연구원(현 동북아경제연구원)을 설립했다. 이를 2018년 총장 직속기구인 동북아경제연구원으로 승격시켜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6년부터 통일부가 지원하는 통일북한 강좌사업을 8년 연속 수행해 오고 있으며, 2022년에는 정보산업대학원에 통일경제학석사과정을 신설 운영하고 있다. 동북아경제연구원은 2020년부터 한백통일경제연구라는 전문가 연구논총을 매년 발간하고 있다.

 

올해도 한라대학교는 강원통일교육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통일교육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깊이 있고 심도 있는 학술회의와 통일강좌, 체험학습을 계획 중이다.

 

 

 한라대는 강원도민과 대학생  대상으로 통일걷기대회 등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