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21기 민주평통 중동부유럽협의회,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출범식

가 -가 +sns공유 더보기

강유미 기자
기사입력 2023-10-31 [18:00]

21기 민주평통 중동부유럽협의회(회장 권영관) 출범식이 폴란드 바르샤바에 있는 플라자호텔에서 28일 열렸다.

 

이날 출범식은 민주평통 의장 메시지 영상 상영, 21기 민주평통 활동 방향 소개 영상 상영,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 자문위원 선서, 개회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권영관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웃나라 우크라이나에서 20개월 넘게 전쟁이 일어나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엄청나게 고통을 겪고 있고, 최근 이스라엘 전쟁으로 암울한 국제정세가 지속되고 있다면서 우리는 자유민주주의를 기반으로 한 통일을 이뤄내야 한다. 민주평통 위원들이 통일의 초석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범식에는 임훈민 주폴란드한국대사, 고광희 민주평통 유럽중동아프리카 부의장, 이홍민 폴란드한인회총연합회장 등 인사들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임훈민 대사는 불안한 국제정세가 계속돼서 해외에 사는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이 더욱더 중요해졌다. 통일정책뿐만 아니라 한인사회를 위해서도 이바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범식 후 협의회 정기총회가 열렸다. 임원으로 선출된 자문위원들을 소개하고 나라별로 준비한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박정수 우크라이나지회 간사는 전쟁이 일어나고 있는 우크라이나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21기 민주평통 중동부유럽협의회는 12개국에 거주하는 민주평통 자문위원 61명으로 구성됐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