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홀어르신·소외가정에 연탄배달

(사)더불어함께새희망, 연탄 나눔봉사 진행

가 -가 +

통일신문
기사입력 2019-12-12

()더불어함께새희망은 7, 서울노원구 상계3,4동 일대에서 청계초등학교 아버지회와 함께 연탄나눔을 실천했다.

연탄봉사는 상계3,4동 일대의 홀몸어르신과 저소득가정을 찾아가 연탄을 집까지 나르는 활동으로 진행, ‘청계초등학교 아버지회부모님과 자녀들이 함께 연탄봉사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대상자 가구에 200장씩 연탄을 전달한 부모와 아이들은 대설(大雪)에 걸맞게 내린 폭설 속에서도 연탄을 힘차게 나르며 주말 오전시간을 알차게 보냈다. 특히 연탄을 처음 만져보는 아이들과 동심으로 돌아간 부모들 덕분에 연탄나눔 현장은 웃음이 떠나질 않았다.

연탄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날씨가 너무 춥고 연탄은 생각보다 무거워 힘들었지만, 할머니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끝까지 연탄을 옮겼다다음번에도 꼭 참여해서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더불어함께새희망 기획홍보부 김환 과장은이번 연탄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이 난방비 부담을 덜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를 기대한다면서앞으로도 더불어함께새희망은 추운겨울을 보내는 소외된 이웃이 없이 모두가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더불어함께새희망은 소외계층을 돕는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의료비지원, 생계비지원, 교육비지원 등의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벽화그리기, 연탄나눔, 수면조끼 만들기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강유미 기자 38tongil@gmail.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통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