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8~9월 인민체력검정 월간 맞아 체육활동 활기

가 -가 +

통일신문
기사입력 2013-09-09


북한에서 8~9월 인민체력검정 월간을 계기로 체육활동이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일 보도했다.

이 기간 동안 전국의 많은 단위에서 체육시설을 잘 갖춰 놓고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일꾼들과 근로자들, 청소년 학생들이 몸과 마음을 튼튼히 단련하도록 하고 있다고 통신은 전했다.

지난 8월에만 ‘횃불컵’ 1급 남자축구경기와 제1차 전승컵 전국태권도강자경기대회를 비롯한 전문부문 체육경기 뿐만 아니라 전국노동자체육경기대회, 청년절 경축 평양시대학생체육경기대회, 위원회·성·중앙기관 일꾼 수영경기 등 대중체육경기들이 활발히 진행됐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통신은 성·중앙기관 일꾼들이 제18차 백두산상 중앙기관 일꾼 체육경기대회 등을 통해 온 나라에 체육열풍을 일으키는데 기여했으며, 각지의 공장·기업소·건설장에서도 체육활동이 활발히 벌어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원산시, 평성시, 신의주시를 비롯한 시·군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수영강습을 벌이는 한편 도하경기를 널리 진행하고 있다. 평양시내 공원과 유원지에서는 근로자들과 청소년 학생들의 농구, 배구, 테니스, 롤러스케이트 타기가 한창이라고 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통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