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인영 통일장관, ‘통일걷기’ 출정식 참석

가 -가 +

통일신문
기사입력 2020-07-30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본인 주최로 다음 달 열리는 ‘2020 통일걷기행사에 참여할 것으로 전해졌다. 1일 강원도 양양의 ‘38선 휴게소에서 열리는 통일걷기행사 출정식에 참석할 계획이다.

통일걷기는 이 장관이 지난 2017년부터 평화·안보·생태를 화두로 개인적으로 열어오던 연례행사로 올해가 네 번째다. 더불어민주당 조오섭·최종윤 의원과 공동 주최로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38선 휴게소에서 출발해 경기도 파주 임진각 평화의 종에서 마무리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280km 코스로 하루 평균 약 25km씩 걷게 되는 셈이다. 앞서는 민통선 위주로 걷기 코스가 짜였으나 올해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인해 민통선 이남인 38도선 중심으로 코스가 구성됐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행사가 끝나는 다음 달 11일은 38선이 획정된 날로, ‘238선은 없어야 한다는 의미를 담아 일정을 조율했다는 후문이다.

통일걷기는 이 장관이 의원 시절부터 가져온 남북관계에 대한 관심을 잘 보여주는 성격의 행사로, 지난해에는 여당 원내대표로서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등 국회 일정이 잡힌 중에도 주말을 이용해 참여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통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