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업하기 좋은 환경’ 위한 대책 마련 촉구

김한정 의원, 대기업 기술탈취에 대한 처벌 강화 등

가 -가 +

통일신문
기사입력 2020-07-30

더불어민주당 정무위원회 소속 김한정 의원(경기 남양주을)은 지난달 28일 국회 정무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에게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대책을 촉구했다.

김한정 의원은 현대중공업의 기술탈취에 대한 과징금 부과금이 너무 적지 않냐공정위의 대기업의 기술탈취에 대한 대응이 미온적이라는 지적이 있다고 말했다.

최근 6년간 과징금 부과건수가 6건에 불과하고 최소 2천만 원에서 최대 5억 원 수준에 그치고 있다실질적으로 과징금이 대기업의 기술탈취를 방지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전속고발권 폐지에 대해서는 그동안 공정위가 노력해왔지만 진척이 없다고 지적하며 추진 전망에 대해 물었다.

이어 대기업의 CVC 제한적 허용과 관련해서는 벤처기업 투자를 활성화하는 취지로 정책 방향은 잘 잡혔다금산분리, 공정한 시장 질서를 해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문재인 정부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해 계속 노력해왔다기업하기 좋은 환경은 시장이 활성화되고 공정한 경쟁이 일어나는 환경이다. 좋은 규제, 도움 되는 규제는 살려야 한다. 글로벌 환경변화, 코로나 미래 대비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송두록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통일신문. All rights reserved.